진주시,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상태바
진주시, ‘단체 관광객 유치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 조재흥 기자 hhhpt@gyotongn.com
  • 승인 2018.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경남】진주시가 지역 관광자원<사진>을 널리 알려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머물고 가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도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업체에 대해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제도’는 여행업체가 국내 관광객 20명 이상, 외국 관광객 10명 이상, 수학여행단 40명 이상, 철도 관광객 4인 이상의 단체 관광객을 유치해 진주시내의 유료관광지와 음식점,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숙박 1일당 국내관광객 1인 8000원, 외국관광객 1인 10000원, 수학여행단 1인 2000원, 철도 관광객의 경우 1인 8000원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인센티브 지원기간은 예산 소진시까지이며,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가 지원 대상이다.

인센티브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여행업체는 여행일 일주일 전에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여행계획서를 제출하고, 여행 후 15일 이내에 관광객 유치 보상금 지급 신청서를 시에 제출해야 한다.

시는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으로 적극적인 관광수요 창출을 유도해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머무는 관광으로 관광 트렌드를 변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