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교통사고 다발지역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교통사고 다발지역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전북】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가 연초 교통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교통사망사고 다발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북본부는 특히, 전북도 교통사고 사망자 중 절반 이상이 고령자로 나타남에 따라 고령자 교통안전 캠페인에 더욱 주력키로 했다. 그 일환으로 전북지방경찰청과 함께 ‘차조심’·‘운전조심’을 테마로 고령자인 ‘부모님께 안부전화 드리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키로 했으며, 교통사고 다발구간 및 취약개소 등을 찾아 교통안전 캠페인을 2~3월 중 매주 2회 이상 전개키로 했다.

이에 공단은 지난달 26일 전주시 완산구 이마트 사거리에서 전주완산경찰서 및 교통봉사단체와 합동으로 ‘길을 건널 때 멈추고 좌우를 살피자’, ‘배려가 소중한 생명을 지킨다’, ‘무단횡단은 평생 후회의 눈물을 흘린다’ 등의 플래카드를 들고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송병호 본부장은 “‘부모님께 안부전화 드리기 프로젝트’를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 더 이상 안타까운 생명을 잃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겨울철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봄이 오면서 긴장이 완화돼 운전자의 과속·신호위반·전방주시 태만·보행자 무단횡단의 우려가 있으니, 시민들의 자발적인 ‘안전운행’이 더욱 절실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