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중고차 시세, 전월 대비 2%대 하락폭 유지
상태바
3월 중고차 시세, 전월 대비 2%대 하락폭 유지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3시리즈, 2천만원 중반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3월은 중고차 시장 성수기답게 전 차량에 걸쳐 전월 대비 비교적 낮은 수준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SK엔카닷컴이 3월 자동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시세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 브랜드의 2014년식 인기차종의 시세다.

현재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차량 가격을 조사한 결과, 이 시기에 차량에 대한 수요는 높고, 공급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국산·수입차 전체적으로 시세 변화가 적었다.

국산차의 경우 전월 대비 1~2% 가량 하락세를 보였다.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모델은 기아자동차 올 뉴 쏘렌토로 1886~2793만원을 기록했다. 전월 최저가는 1923만원이었는데 약 40만원 가량 떨어지며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쏘렌토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이 시작되면 수요가 늘어나며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3월 중순 전에 구입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으로 분석된다.

수입차 시세 역시 전월과 비교해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인기 모델인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은 여전히 3000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특히 대표적인 수입 준중형 세단 BMW 3시리즈가 2500만원대를 기록해 사회생활을 갓 시작한 신입사원도 구매를 고려해볼 만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월은 신입사원이 입사를 앞두고 차량을 구매하고, 한 해 가계나 기업의 차량 사용에 대한설계가 마무리되며 자동차 거래가 가장 활발한 시기다. 이 달은 최근 연식 위주의 차량이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달은 설이 지나고 차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본격적으로 시장에 유입되며 시세가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있다”며, “하지만 SUV 중 베스트셀링을 이어가고 있는 올 뉴 쏘렌토의 가격이 가장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이 시기를 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