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기상청 전국 오늘날씨 및 주말날씨..미세먼지 보통~한때나쁨
상태바
[기상특보]기상청 전국 오늘날씨 및 주말날씨..미세먼지 보통~한때나쁨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전 11시 현재, 전국이 맑으나,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는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과 전북, 광주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밤에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에 구름많아지겠다.

내일(11일)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12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 전북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등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농도가 다소 높아 '나쁨' 수준이 나타날수 있다.

한편 3월 10일 오전 1시 31분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11km 지역 (36.14 N, 129.37 E)에서 규모 2.8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의 진앙은 북위 36.14도, 동경 129.37도이며 지진 발생 깊이는 6㎞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 지진은 지난해 11월 15일 포항에서 일어난 규모 5.4 지진의 98번째 여진(규모 2.0 이상 기준)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현재까지 지진에 대한 피해 신고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 기온 전망 >

오늘부터 당분간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다시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등 당분간 안개가 자주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또한,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기상청은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나, 오늘 바람이 차차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져 풍랑특보가 해제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전했다.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 포항지진 총 여진발생 횟수 : 98회
◎ 2.0~3.0 미만 : 90회
◎ 3.0~4.0 미만 : 6회
◎ 4.0~5.0 미만 : 2회
※ 최근 2.0미만 여진발생시각 : 2018/03/08 22:39:23

 
o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