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상황 등 [기상특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
상태바
미세먼지 상황 등 [기상특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오후 4시 20분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연무가 낀 곳이 있는 가운데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오후들어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수도권·강원영서·영남권 등 일부 중서부와 남동부 지역은 오후까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2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등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농도가 다소 높아 '나쁨' 수준이 나타날수 있다.

모레(13일)는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안개 전망 >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12일) 아침 사이 서쪽지방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안개가 자주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를 당부했다.

또한,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도 유의를 당부했다.

< 강풍 전망 >

내일(12일)과 모레(13일)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동해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