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8년 ‘인턴K’ 모집
상태바
기아차, 2018년 ‘인턴K’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국내외 우수 인재 선발을 위해 정규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인턴K’ 모집에 나섰다. 2018년 ‘인턴K’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5일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career.kia.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은 4월 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 ‘인턴K’ 프로그램은 나이에 상관없이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려고 정규채용과 적극적으로 연계·운영되며 지원 대상자를 기졸업자까지로 확대했다. 일반과 글로벌 2개 전형으로 구분돼 일반 전형은 생산운영·생산·기술·구매·품질·상품 5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 사업관리와 고객경험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일반 전형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면접(직무·인성·영어)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 과정에서는 지원자가 열정과 지원 직무에 대한 역량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도록 충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전형은 해외 사업 부문 우수 인재 선발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부터 별도로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2018년 ‘인턴K’는 해외 대학교 출신 지원자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유학중인 우수한 외국인 학생까지로 모집 대상이 확대됐다.

또한 해외 대학에서 유학중인 학생들은 시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면접 등 지원 과정을 국내 학생과 동일하게 진행하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서류전형, 화상면접, 온라인 인성 검사 등 간소화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인턴 사원은 올해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 약 5주간 현업 실습에 투입돼 실무 능력을 익히고 개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잠재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중 실습 우수자에게는 정규직 신입사원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기아차는 이번 2018년 ‘인턴K’를 통해 최종 정규 신입사원으로 선발되는 경우 지원자 졸업 시기를 고려해 정규 입사시기를 나누어 진행함으로써 기존 정형화된 인턴 채용 틀을 깨고 지원자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고 밝혔다. 기졸업자 및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는 2018년 9월 입사,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는 2019년 1월 입사로 시기가 구분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K 프로그램은 업무 역량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 현업에서 선호가 높으며, 지원자도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본인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아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인턴K 참여를 통해 많은 지원자가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