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과거·미래 연결 新디자인 방향성 제시
상태바
현대차 과거·미래 연결 新디자인 방향성 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바모터쇼에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발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발표했다. 현대차는 지난 6일 언론공개로 시작돼 오는 18일까지 계속되는 스위스 제네바모터쇼에서 브랜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토대로 제작한 첫 번째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 HDC-1)’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는 향후 브랜드 고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현대 룩(Hyundai Look)을 완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상엽 현대차 스타일링담당 상무는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에서 스포티함은 1974년 발표된 2도어 쿠페 콘셉트 특징이며, 첫 브랜드 디자인이 태동하던 순간부터 디자인 DNA에 내재돼 있었고 다양한 세대에 걸쳐 계승됐다”며 “현대차는 감성 가치를 극대화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향후 현대차 디자인을 이끌어갈 테마로 설정했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르 필 루즈’는 이런 새 디자인 방향성이 적용된 첫 콘셉트카다. 차량 명칭은 영어로 공통의 맥락(Common thread)이라는 의미를 지닌 프랑스어 관용어구에서 따왔다. 서로 다른 시공간을 하나 테마로 이어준다는 의미로, 테마는 하나지만, 개별 디자인은 독립적 해석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향후 현대차 디자인 비전을 표현했다.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기본 요소인 비례·구조·스타일링·기술이 콘셉트카에서 조화를 이룬다. 황금 비율에 근거해 심미적으로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디자인이 추구됐고, 진보적인 전기차를 구현하기 위한 비율이 완성됐다.

 

현대차는 아울러 소형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코나’ 전기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 실차를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물론 전기동력부품 기술력이 집대성된 기술적 플래그십 모델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유럽 최초로 공개하며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드레아스 크리스토프 호프만(Andreas-Christoph Hofmann) 현대차 유럽법인 상품 마케팅 담당은 “코나 일렉트릭은 세계 최초 소형 SUV 전기차로 자동차 업계 주요 트렌드 두 축인 전동화와 SUV 모두를 만족시킨 차”라며 “현대차는 2021년까지 유럽 판매 상품 라인업 60% 이상을 친환경 차종으로 구성해 변화하는 미래 자동차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2년 후에는 유럽에서 판매하는 상품 라인업 50%를 SUV 차량으로 구성해 급성장하는 SUV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해 현대차는 지난 1월 개최된 CES에 이어 이번 모터쇼에서도 친환경차 개발 관련 향후 2025년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8종,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차량 4종, 전기차 5종, 수소전기차 1종 등 친환경차 18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유럽시장에서 코나 일렉트릭은 오는 6월부터 신형 싼타페는 오는 7월경부터 각각 국가별로 순차적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