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참가 모집
상태바
BMW,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참가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6일까지 ‘M 클래스’ 신청접수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BMW그룹코리아가 ‘2018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신설된 원메이크 레이스(단일차종 경주)인 BMW M 클래스에 도전할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BMW M 클래스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공인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정식 클래스로 BMW M시리즈 중에서도 ‘M4’ 단일 차종으로만 경주가 진행되는 원메이크 레이스다. 전 세계에서 BMW 원메이크 레이스가 열리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며, 향후 3년간 연속해 국내 개최된다.

참가 신청 자격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국내 B등급 라이선스 및 ‘M4’ 모델 소유자에 한정된다. 오직 BMW ‘M4’ 모델로만 경기 출전이 가능하며, 슈퍼레이스 조직위원회(SOC) 규정에 따른 안전장비 설치 등 튜닝을 거쳐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BMW 최초 원메이크 레이스답게 국내 아마추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인 총 상금 1억원이 제공되며, 신청자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약 1000만원 상당 롤 케이지와 시트·브레이크패드 등 레이스용 차량으로 변신할 수 있는 레이스 튜닝을 부품 제공부터 설치까지 지원한다.

경기 참가 문의와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6일까지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BMW M 클래스는 오는 4월 21~2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여섯 차례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M4 쿠페 컴페티션은 3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 탑재로 최고출력 45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4.0초로 압도적인 파워와 폭발적인 가속력 그리고 날렵한 민첩성을 선사한다. M4 쿠페 컴페티션은 전국 BMW M 인증전시장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