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도 전산화 시대” 전산시스템을 통한 중고차 구입 방법은?
상태바
“중고차도 전산화 시대” 전산시스템을 통한 중고차 구입 방법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겨울철 얼어붙었던 중고차 매매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입학, 취업시즌과 더불어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중고차 구매 방법과 관련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는 연식, 주행거리, 트림은 물론 관리 상태와 하자, 사고 유무 등 다양한 변수로 인하여 일반인들이 신차처럼 정확한 시세를 파악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바가지를 쓰는 경우도 많아 중고차 선택에 있어서 신중함을 필요로 한다.

이와 관련하여 중고차 매매 사이트 쓰리온카에서는 마음에 드는 중고차 구입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하였다. 우선 중고차 구입 시 사전에 시장 현황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본인이 원하던 중고차 선택 후 구매 절차 진행 시에도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자동차등록증, 성능상태점검기록부, 보험이력조회 등을 통해 꼼꼼하게 검토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차량 상태 검수 시 차량 외관, 내부, 하체, 엔진룸 등 점검과 엔진음, 배기음, 매연 등을 살펴보고 시운전으로 나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중고차는 신차 출고 후 3~4년째가 감가율이 높아 대략 신차가격의 40% 정도 하락하는 시점으로 좀 더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하기를 원한다면 3년 이상 지난 차량을 고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하지만 기본 소모품 교체가 가장 많이 겹치는 시기이기 때문에 타이밍벨트, 브레이크오일 등 기타 소모품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자신이 구입할 차량이 정해졌다면 할부를 이용할지 현금 구매를 할 것인지 에 대한 판단해야 한다. 연식이 얼마 되지 않은 신차급 차량들의 경우 중고차 전액할부 구입 시 이율에 따라 신차 구입이 더 유리할 수도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중고차 매매 사이트 쓰리온카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차량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중고차 금액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중고차 전액할부 상품도 신한써니마이카, 삼성다이렉트론 등등 각종은행권 중고차 할부사 등과 협력하여 소비자에게 이율이 저렴한 저금리 상품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있다. 또한 첫차, 여성중고차, 초보운전자 등 차량 구입이 처음이거나 차량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인에게 맞는 차량을 추천해주고 있으며, 저신용자에게도 저금리로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서울,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는 중고차 판매에 있어서도 자체 경매시스템을 운영하여 각 매매 단지에 견적을 받은 뒤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차 이외의 신차, 장기 렌트까지 고객에게 담당 딜러가 전담하여 상담부터 구입 및 판매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쓰리온카는 경차 추천뿐만 아니라 국산 중고차 수입 중고차 등 모든 차량을 취급하고 있으며 차량탁송 거래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손쉽게 상담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중고차구입, 신차. 장기렌트카, 중고차할부 구입 등 모든 상담은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