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BMW 뉴 X3 모델에 OE 공급
상태바
금호타이어, BMW 뉴 X3 모델에 OE 공급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젠 HP91’ 장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금호타이어가 BMW 뉴 X3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를 공급한다. BMW가 지난 2003년 선보인 X3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60만 대 이상 판매된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이다.

금호타이어는 수년간 기술개발을 거쳐 X3 전용 제품의 성능, 기술, 양산 승인을 받은 후 미국에서 첫 생산하는 BMW 뉴 X3 차량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뉴 X3는 금호타이어의 고성능 도심형 SUV용 스포츠 타이어인 '크루젠 HP91' 제품을 장착한다.

이 제품은 업그레이드된 소재배합 시스템 및 다기능성 고무가 적용돼 편안한 승차감과 우수한 마모성능을 발휘한다. 트레드는 곡선형 홈 적용으로 강성 강화 및 접지면적의 극대화로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주행방향의 4개의 넓은 배수홈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능 및 제동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젖은 노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립 양 끝단을 입체적으로 잘라낸 C-Cut 적용으로 그루브를 확장함과 동시에 핸들링성능을 강화했고, 3D 딤플 디자인 적용을 통해 강성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내구력을 확보했다.

BMW 뉴 X3 미국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2017년 6월부터 생산중으로 북미지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 판매되고 있으며,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