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 내비 전기차 충전소 DB 업데이트
상태바
맵퍼스, 아틀란 내비 전기차 충전소 DB 업데이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2개 충전소 사업자 정보 제공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가 자사 내비게이션 아틀란의 전기차 충전소 정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틀란5'의 정기 업데이트와 스마트폰 앱 '3D지도 아틀란'의 업데이트를 통해 충전소 서비스 사업자를 기존 15개에서 22개로 새롭게 추가한 것.

맵퍼스는 환경부, 한국전력, 포스코ICT,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등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충전소 정보는 물론, 쉐보레, BMW, 테슬라 등에서 운영하는 충전소 DB도 함께 구축해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사업자는 KT, 지엔텔, 에버온, 인천국제공항, 울릉군청, 에스트래픽, 대영채비 등으로 이들이 운영하는 충전소를 포함해 총 2618개의 충전소 정보를 아틀란 내비에서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게 됐다.

맵퍼스는 지난 11월 스마트폰 앱 ‘3D지도 아틀란’에 전기차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데 이어 차량용 SW ‘아틀란5’에도 전기차 모드를 추가했다.

특히 충전소 위치가 항상 지도 위에 표시되고 현재 사용 가능한 충전기 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줘 운전자들이 안심하고 충전소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급속 및 완속 충전기 보유대수, 타입 정보(AC3상,DC차데모.DC콤보), 충전기의 상세 위치(층수, 주차장 구역) 등 충전소 관련 상세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김명준 맵퍼스 대표는 "올 초부터 전기차 사전 예약대수가 환경부 보조금을 지급하기로 한 2만대를 넘어서는 등 전기차 인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며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충전소 DB,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