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 콘셉트카 7종 공개
상태바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 콘셉트카 7종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부활절 시즌 지프팬 총 집결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지프(Jeep)가 현지 시간 24일부터 4월 1일까지 미국 유타(Utah)주 모압(Moab)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 2018(Moab Easter Jeep Safari 2018)’에서 전 세계 지프 마니아를 만난다.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 2018’은 미국 오프로더 클럽 레드록 4-휠러(Red Rock 4-Wheelers)에서 주최하며 지프가 후원한다. 참가자들은 난이도별 다양한 코스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을 체험하며 자신 차량에 대한 지식과 험난한 트레일에서 차량을 운영하는 기본기를 배울 수 있다. 매년 4월 부활절 시즌에 수천 명의 지프 열성 팬이 오프로드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모압으로 몰려든다. 인상적인 장애물과 장엄한 트레일 코스로 매년 봄 모압은 도전을 즐기는 사륜구동차량 애호가들에게 최고 오프로드 행선지가 된다.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1967년 미국 유타주 모압에서 오프로드 마니아들이 모여 ‘비하인드 락 트레일(Behind Rock Trail)이란 명칭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52주년을 맞이했다. 메인 스폰서인 지프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매년 신차와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지프 및 오프로드 마니아 이목을 집중시키며 그들에게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지프 콘셉트카 공동 개발사이자 부품 회사인 모파(Mopar)는 200개 이상 부품과 액세서리를 통해 지프 성능이 어떤 라이프스타일에도 맞아 들어갈 수 있게끔 한다. 매년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에서는 모파 부품이 지프 차량과 완벽히 결합해 탄생한 콘셉트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지프 4스피드’, ‘지프 샌드스톰(Sandstorm)’, ‘지프 B-Ute’, ‘지프 왜고니어 로드트립(Wagoneer Roadtrip)’, ‘나초 지프’, ‘지프 지프스터(Jeepster)’, ‘지프 J-왜건’ 7가지 콘셉트카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지프 4스피드

지프 4스피드(Jeep 4SPEED)

‘이스터 지프 사파리’ 경량 모델 콘셉트카 중 최신 모델인 지프 4스피드(Jeep 4SPEED)는 혁신적인 중량 절감을 통해 랭글러 오프로드 성능과 퍼포먼스를 강화해 가볍고 민첩하다. 2리터 I-4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 지프 샌드스톰

지프 샌드스톰(Jeep Sandstorm)

바하(Baja) 사막 레이서에서 영감을 받은 지프 샌드스톰은 거친 사막길에 최적화된 모델인 한편 일상적인 드라이빙에도 손색이 없다. 이를 위해 5.68 기어비, 17인치 비드록 휠과 39.5인치 타이어, 6.4리터 V-8 엔진 등 극한의 서스펜션시스템과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 지프 B-Ute

지프 B-Ute(Jeep B-Ute)

지프 B-Ute는 궁극의 오프로드 탐험을 위한 다양한 모파 부품이 장착된 모델로 2.4리터 타이거샤크 엔진,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 지프 왜고니어 로드트립

왜고니어 로드트립(Jeep Wagoneer Roadtrip)

지프 왜고니어 로드트립은 강철 차체 전통을 유지한 반면 새로운 섀시와 드라이브 트레인을 적용해 지프 헤리티지와 매력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다. 5.7리터 V-8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 나초 지프

나초 지프(Nacho Jeep)

나초 지프는 오프로드 마니아들에게 자신만의 커스텀 차량을 꿈꾸게 하는 모델이다. 2리터 터보 I-4 엔진을 냉각시키기 위한 블랙 후드와 독특한 색감은 지프 마니아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 지프 지프스터

지프 지프스터(Jeep Jeepster)

지프 지프스터는 랭글러 루비콘을 기초로 1966년 지프스터 색상과 스타일링을 떠올리게 하는 모델이다. 2인치 리프트 키트와 2.5인치 지름 알루미늄 충격 흡수장치, 37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모압의 험난한 장애물을 거뜬히 넘을 수 있다.

▲ 지프 J-왜건

지프 J-왜건(Jeep J-Wagon)

지프 J-왜건은 거친 트레일과 도시 주행이 가능한 프리미엄 스타일 차량이다. 랭글러 사하라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오프로드 마니아를 위해 새로운 5인치 LED 라이트가 장착됐다.

또한 ‘모압 이스터 지프 사파리’ 연례 경품 행사인 ‘프라이데이 나잇 벤더(Friday night Vendor)’에서 오프로더 아이콘 랭글러 풀 체인지 모델 ‘올 뉴 지프 랭글러 루비콘’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올 뉴 지프 랭글러 루비콘’은 지난해 11월 LA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돼 지프 브랜드 획기적인 도약을 보여준 모델이다. 증정되는 모델에는 모파가 제공하는 다양한 수리용 부품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