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예선
상태바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예선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71개 응모작 59개 입상작 선정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국토요타가 ‘2018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한국 예선 시상식을 지난 23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1271개 작품이 전국에서 응모돼 콘테스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올해도 만8세 미만, 만8세 이상~만11세 이하, 만12세 이상~만15세 이하 3개 부문에서 출품 작품 가운데 최종 59개 입상작이 선정됐다.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 3가지 기준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부문별 금상·은상·동상 총 9작품 수상자는 본인명의로 수상자 소속 학교에 도서가 기증되며 작품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된다.

 

글로벌 본선 수상자들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올 여름 ‘2018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본선 시상식이 개최되는 일본 토요타 본사에서 현장학습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의 금상은 김리원 학생 ‘얼음 자동차’(만 8세 미만), 최승원 학생 ‘공기를 정화시키는 책 자동차’(만8세 이상~만11세 이하), 강다인 학생 ‘해류뭄해리’(만12세 이상 ~ 만15세 이하)가 각각 받았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꿈을 꾸고 꿈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로, 여러분이 그린 드림카는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희망”이라며 “앞으로도 토요타는 우리 아이 꿈과 미래를 위해 후원하면서, 사랑 받고 존경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