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용 불법영업 단속 서울 전역 확대
상태바
자가용 불법영업 단속 서울 전역 확대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8.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식자재 배송 적법여부 진상조사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수도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에 자가용 화물차를 투입하는 불법영업행위에 대한 지도점검이 확대·추진된다.

이달 들어 비사업용 화물차로 식자재를 판매·유통한 일당이 무더기 적발된데 따른 후속조치다.

서울시내 최대 물류시설인 서울복합물류단지 내에서 사건이 발생한데다, 식자재 판매·유통에 있어 자가용 화물차 운전자와 무허가 운송업체들이 서울시내 상당한 것으로 파악되면서 단속 반경이 서울 전역으로 확대된 것이다.

서울시는 최근 자치구 학교급식 공동구매 선정업체가 관할구청내 식자재를 배송하는데 있어 학교와의 계약은 본사 명의로 하고, 배송은 본사 화물자동차가 아닌 대리점 자가용 화물차로 납품하는 민원이 접수된 점을 언급, 이에 대한 진위여부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에 앞서 학교급식 공동구매 선정업체가 자회사 차량 및 위수탁 계약을 체결한 영업용차량으로 배송·처리되도록 관내 8개 자치구에 협조 요청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에 따르면 향후 용달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합동으로 학교급식 공동구매 선정업체의 식자재 배송이 적법하게 처리되고 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경찰도 수사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경찰은 자가용 화물자동차를 이용한 식자재 등의 유상운송 행위가 장지동 서울복합물류단지에 국한돼 있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하고 서울시내 전역으로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