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매매 노하우 공개 “매매목적 확실하고 시장판매율 알아야”
상태바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매매 노하우 공개 “매매목적 확실하고 시장판매율 알아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이 봄철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활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바깥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면서 중고차 구매를 위해 매매단지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효율적인 중고차 판매방법과 구매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쓰리온카 관계자는 "중고차 판매시 전화상담 때는 높은 견적을 받았지만 막상 낮은 금액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중고차를 매매할 때는 목적이 확실해야 한다”며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 차량의 현재 시세를 정확하게 알아야 하며 사고유무를 판매자가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부분의 중고차매매업자들이 처음엔 높은 금액을 측정해놓고 막상 차량을 매입할 때에는 하자 부분을 빌미로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 일명 ‘후려치기’를 하는경우가 많다"며 "판매자가 차량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면 사전 조정을 통해서 손해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추가로 본인 차량의 시장판매율을 알아야 한다. 우선 인기 차종인 아반떼MD, AD, K3, K5, K7, 삼성SM6, 올뉴카니발, 더뉴모하비, 렉스턴, 올뉴모닝, 레이, 스파크 등 거래량이 많은 차량들의 경우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수입차 또한 BMW320D, 520D, 벤츠C220, E220, 아우디A4, A6, A7 등은 거래량이 많아 높은 금액을 받을수 있다.

중고차 구입 시에도 마찬가지이다. 선 구입하려는 차량의 정확한 용도와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중고차 시장에서 중고차를 비싸게 구입하는 경우는 차량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해서 생긴다. 신차출고가격, 차량옵션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며 중고차거래시세를 알고 있어야 한다. 보험이력조회 또한 담당딜러에게 요청하여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서울, 수원중고차매단지에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쓰리온카는 "중고차를 처음 구입하거나 잘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1:1 전담상담원을 배정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다"며 "친절하고 세밀한 상담을 통해 고객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중고차 판매 구매 관련 상담은 쓰리온카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