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베스트셀링 ‘어코드’ 신형 사전예약
상태바
혼다 베스트셀링 ‘어코드’ 신형 사전예약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엔진에 첨단 기술 적용
▲ 어코드 1.5Turbo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혼다코리아가 다이내믹한 디자인, 파워풀한 주행성, 첨단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자신감’을 나타내는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 ‘어코드’를 공개하고 5월 9일까지 역대 최고로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어코드는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혼다만의 파워풀한 고성능 터보엔진, 3세대 I-MMD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역대 어코드 사상 최고 주행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10단 변속기와 ‘혼다 센싱’ 등 혼다가 자랑하는 첨단 기술을 대거 탑재해 디자인, 성능, 첨단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압도적인 자신감’을 보이는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으로 재탄생했다.

혼다코리아는 10세대 어코드 탄생을 기념하며 사전 예약 고객에게 사상 최대 혜택을 주는 ‘10th 어코드 런칭 페스타’를 진행한다. 어코드 사전 예약 후 7월까지 등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고급 가죽 ‘키 케이스’를 증정하며, 추첨해 1명에게 미국 가족 여행권을, 10명에게 일본 가족 여행권, 100명에게는 가족용 게임 기기인 닌텐도 스위치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어코드 사전 예약 고객 중 혼다차를 재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년 10만km 무상점검쿠폰을 제공한다.

▲ 어코드 2.0Turbo Sport

이번에 출시되는 어코드는 저중심 설계를 통해 전고가 더 낮아지고 전폭과 휠베이스는 더 늘어나 한층 다이내믹한 느낌을 준다. 특히 필러로부터 노즈로 연결되는 강인한 보닛 디자인은 한층 존재감 있는 매력을 발산하며, 후면부에는 패스트백 디자인을 적용해 루프에서 바디까지 매끈하고 에너지 넘치는 캐릭터 라인을 완성했다. 또한 혼다 차세대 시그니처 페이스인 ‘솔리드 윙’ 디자인 프런트 그릴과 풀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이고 멋진 느낌을 준다. 실내에는 넓고 슬림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통해 쾌적하고 상쾌한 탑승감을 선사하며 고급감 있는 소재를 대폭 적용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역대 어코드 사상 최초로 탑재된 파워풀한 1.5리터 및 2.0리터 브이텍 터보 엔진과 동급 최고 연비와 주행성을 자랑하는 3세대 i-MMD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고성능과 고효율을 양립하는 강력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선사한다. 1.5터보 모델은 직분사 브이텍 터보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가 최적에 조합을 이뤄 동급 디젤 차량에 버금가는 경이로운 연비를 실현하면서도 강력한 주행성은 한층 진보시키고 유지비는 절감시켰다. 압도적인 주행성을 발휘하는 어코드 2.0터보 스포트 모델은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다이내믹한 주행에 최적화된 고성능 세단으로 진화했다.

EX-L과 투어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 하이브리드는 연비와 친환경성이 업그레이드된 3세대 i-MMD(인텔리전트 멀티 모드 드라이브)시스템이 적용돼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배터리 위치를 기존 트렁크에서 2열 시트 하부로 옮겨 동급 최대 적재공간까지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하이브리드 세단 기준이 되는 모델로 재탄생했다.

▲ 어코드 Hybrid Touring

어코드는 초고장력강판 비율을 높인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Body)’를 적용해 충돌안전성이 대폭 강화됐다. 어코드는 전체 29%에 초고강성 스틸을 적용하고 운전석과 조수석에 무릎 에어백을 추가해 탁월한 안전성과 내구성을 실현했다. 이와 더불어 어코드 2.0터보 스포트 모델과 어코드 하이브리드 투어링 모델에는 혼다 센싱, 동급 최대 19인치 알로이 휠, 헤드업디스플레이 등 각종 프리미엄 사양이 추가 적용됐다. 노면 상황에 맞게 감쇠력을 조정해 클래스를 초월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ADS)을 탑재했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 어코드가 10세대를 맞이해 40여년 역사에 정점을 찍는 모델로 완벽하게 새로워졌다”며 “혼다코리아가 마련한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디자인, 성능, 기술면에서 압도적인 자신감을 자랑하는 뛰어난 성능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코드는 1976년 출시된 이후 지난 40년간 전 세계 160개국에서 약 2000만대 이상 판매된 명실상부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이다. 국내에는 2004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만9000여대가 팔리며 꾸준하게 사랑 받아왔다. 10세대 어코드는 지난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되며 압도적인 상품성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