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엠큐브’, 중고차 성능점검 모바일 시대 연다
상태바
SK엔카닷컴 ‘엠큐브’, 중고차 성능점검 모바일 시대 연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프로그램 공개 및 배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SK엔카닷컴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자동차 성능점검이 가능한 ‘엠큐브(M-CUBE)’를 24일 공개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엠큐브’는 자동차관리법상 차량 판매 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성능점검 접수부터 출력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딜러는 성능점검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성능점검을 예약하고 점검을 마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성능점검 내용에 대한 소비자 클레임 발생 시에도 이를 접수하고 처리 과정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성능점검 담당자는 모바일 상에서 차량의 성능점검 결과를 입력할 수 있으며, 차량의 특정 부위 등을 사진으로 촬영해 등록할 수 있다. 성능점검은 엔카 진단 제휴점 및 정비소에서 실시한다.

일반 소비자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사고 이력과 성능점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차량의 상태를 직접 성능점검 한 담당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통해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엠큐브는 국내에서 처음 도입되는 방식으로 SK엔카닷컴은 엠큐브의 이 같은 기능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자동차 성능점검에 관한 전 과정을 데이터화 및 공개해 일반 소비자와 딜러, 성능점검 인프라를 연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매매 과정에서의 정보 비대칭성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