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기상청 오늘 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등..전국 미세먼지 보통~좋음!
상태바
[기상특보]기상청 오늘 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 서울, 부산, 대구 등..전국 미세먼지 보통~좋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4월 25일 오전 4시 4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남과 제주도에는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26일)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27일)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과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강수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부분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서리 전망>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강원산지와 내륙,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오늘과 내일(2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오늘까지 경상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해안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동해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오늘 오후부터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도 차차 낮아지면서 풍랑특보가 해제되겠다.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는 내일(26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가 필요하다.

o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전해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