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노선 우선협상대상자에 '신한은행 컨소시엄‘ 선정
상태바
GTX A노선 우선협상대상자에 '신한은행 컨소시엄‘ 선정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8.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A) A노선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6일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 강남 삼성을 연결하는 GTX A노선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921.43점을 받아 경쟁 컨소시엄(867.87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이번 주 중 신한은행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할 계획이다.

이 컨소시엄의 출자자는 신한은행(대표), 칸서스자산운용, 도화엔지니어링, 신우이엔지 등이며 시공사는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이다.

국토부는 다음 달 초 정부협상단을 구성해 협상에 착수하고, 올해 말까지 실시협약 체결 및 착공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TX A노선은 파주∼동탄 83.1㎞(정거장 10개)로 건설한다. 이미 작년 3월 삼성∼동탄 구간에 대한 공사가 재정사업으로 시작됐다.

나머지 파주 운정∼일산∼서울역∼삼성 43.6㎞ 구간에 대한 공사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하며, 이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건설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개통은 2023년 목표다.

GTX A노선의 민자투자사업 구간 총 사업비는 3조3641억원이다. 정부와 민간이 사업 위험을 각각 40%, 60%씩 부담하는 '위험분담형 민간투자사업'(BTO-rs)으로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