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부산, 제주 내일 비..초여름 날씨!
상태바
미세먼지 나쁨! [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부산, 제주 내일 비..초여름 날씨!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4월 30일 오전 6시30분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비가 오고 있다.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은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 예상 강수량(30일 낮까지)
- 제주도, 북한 : 5~20mm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정체로 국내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중서부 및 남부지역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예상된다.

서울 경기를 비롯한 수도권과 충북·부산·울산·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제주권은 오전에 '나쁨'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내일(5월 1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과 제주도는 낮부터 비가 시작되어 밤에 차차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 예상 강수량(5월 1일)
- 남부지방, 제주도, 서해5도, 북한 : 5~20mm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강원영서·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모레(5월 2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낮에 그치겠고, 그 밖의 지역은 낮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 기온 전망 >

오늘과 내일(5월 1일) 기온은 평년보다 높아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고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영동과 일부 충북, 경북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내륙에서도 비오기 전까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오늘 오전까지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늘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또한, 모레(5월 2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o 건조경보 : 경상북도(울진평지,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건조주의보 : 대구,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문경, 경주, 포항, 영주, 안동, 상주, 칠곡, 영천), 충청북도(영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