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다니카, 중고차시세 확인방법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시 주의점은?
상태바
싸다니카, 중고차시세 확인방법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시 주의점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사소한 물건을 하나 구매하더라도 가격대비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불황이 길어지면서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자동차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과거에 비해 자동차 내구성이 대폭 개선되고 대기업들의 중고차시장 진출로 투명성까지 높아지면서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되고 있지만 중고차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허위, 미끼매물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소비자의 불안감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와 중고차 살 때 주의점 및 중고차시세 확인 방법 그리고 중고차할부구매 시 주의를 당부했다.

중고차시세표 확인 방법 및 중고차 살 때 주의점은.

신차의 경우 차종 별로 정해진 트림에 따라 가격이 정해져 있다. 하지만 중고차의 경우 같은 차종이지만 연식, 주행거리, 트림은 물론 관리상태나 사고유무, 하자 등에 따라서 시세가 달라진다. 또한 비인기 차종이나 색상으로도 감가율 차이가 발생되는 등 시세를 형성하는 요건들이 다양하게 적용되면서 일반인들이 정확한 중고차시세를 파악하기가 쉽지가 않다.

이럴 경우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량의 평균 중고차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평균 중고차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하게 물건이 올라와 있는 중고차사이트라면 이는 허위매물 또는 미끼매물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 확인 방법은.

중고차 구매 시 실매물 중고차사이트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중고차사이트를 통해 매물을 찾아보고 무조건 매장에 방문하기 보다는 '자동차대국민민원포털'이나 어플을 이용해 차량 상세 내역을 통해 허위매물없은 중고차거래사이트인지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할부구매 시 주의점은

중고차 구매 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중고차할부구매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중고차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할부금리나 혜택이 다르게 적용되는데 보통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전액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는 고객에게 중고자동차할부약관 및 중고차할부조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할부금리를 적용하는 경우도 있어 중고자동차할부 진행 시 보다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

싸다니카 중고차 실매물 구분 방법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은

대부분의 중고차 매장에서는 전산망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딜러전산망은 매장에서 딜러들이 매물을 찾는데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투명한 시세정보뿐만 아니라 차량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거품 없는 시세까지 공개되기 때문에 직접 소비자에게 공개하지 않는 곳들이 많다.

현재 싸다니카에서는 실매물 중고차사이트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6만여대의 중고차실매물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가감 없는 중고차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