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특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미세먼지 '보통~좋음'
상태바
[기상특보]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미세먼지 '보통~좋음'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5월 8일 오후 6시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에는 비가 약하게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전남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9일) 새벽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9일 아침까지)
- 강원영동, 북한(8일부터 9일까지) : 5mm 내외

모레(10일)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이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내일(9일)까지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9일) 아침까지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대가 유입되고 비가 내리면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내일(9일) 낮까지 경상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남해상, 제주도전해상, 동해남부해상의 먼바다와 일부 앞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10일) 새벽까지 남해상과 제주도전해상, 동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 내일(9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o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거문도.초도)

o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경북남부앞바다, 울산앞바다)

(1) 풍랑 예비특보
o 05월 08일 밤 : 동해중부먼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