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퀀텀 2 토르 에디션’ 정식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아이나비 퀀텀 2 토르 에디션’ 정식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대역 통신망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능 첫 탑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팅크웨어가 통신형 기술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능이 첫 적용된 플래그십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협대역 사물인터넷(NB IoT) 통신망을 활용,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한 블랙박스 및 차량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LG유플러스와 협대역 사물인터넷 통신망 활용 및 서비스 개발,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아이나비 커넥티드’는 4가지의 실시간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주차 중 차량 충격 발생 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알람 및 충격 당시 블랙박스를 통해 촬영된 이미지 컷이 전송돼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주차충격알림’ ▲블랙박스와 OBD2를 통해 차량 내 전반적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차량정보표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블랙박스 전원 오프를 할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 위치를 모바일 맵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등이 적용됐다. 관련 정보 데이터는 블랙박스에 연결된 유심(Usim)칩이 장착된 별도 모듈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전달된다.

통신 모듈 및 망에 대한 사용은 별도 ‘커넥티드 패키지’ 서비스로 운영된다. 가입 시 초기 2년 간의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갱신 시에는 유료로 전환,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나비 퀀텀2 토르 에디션’은 전후방 QHD의 초고화질 영상화질을 탑재, HD 영상보다 4배 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소니 엑스모어 R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적용, 특히 저조도의 감도를 향상시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후방카메라는 야간 저조도에 강화된 F1.6 조리개 값을 적용, 전방 140도, 후방 180도, 총 320도의 화각으로 국내 최대 시야각을 구현해 차량 주변 촬영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또 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 변경 시 사이드 미러로 볼 수 없는 측후방 사각지대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는 비전 BSD 기능을 최초로 탑재했다. 별도 센서 부착 없이도 주행 시 측후방 감지가 가능해 주행 중 사고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