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R&D 신입사원 상시채용 실시
상태바
현대차 R&D 신입사원 상시채용 실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정기공채와 별개로 진행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연구개발본부 연구개발(R&D)분야와 경영지원분야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직무는 총 38개로 자율주행·친환경차·차량설계·차량평가 등 연구개발분야 36개, HRD(인적자원개발) 기획·운영과 총무 기획·지원 등 경영지원분야 2개다.

이번 신입사원 상시채용은 커넥티드카·자율주행차·친환경차 등 미래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해 R&D 부문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지속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분야 우수인재 확보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는 게 현대차 설명이다. 특히 각 선발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정보와 자격요건을 명확하게 제시해 미래 자동차 개발을 위한 각 직무별 핵심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해 적재적소에 배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로 각 분야별 수행직무와 자격요건 등 세부 사항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기존 정기공채와는 별개로 진행되며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중으로 영업·서비스, 전략기술, 플랜트, 재경 분야 신입사원 상시채용도 공고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역량을 확보하고 내외부 환경변화에 더욱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라며 “주요 분야별 우수 인재를 적기에 발굴하고 취업 준비생에게는 입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직무 중심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3월부터 연구개발, 제조, 전략지원,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정기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중 최종 면접을 거쳐 내달 중순 경 최종 선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