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7월부터 ‘어르신 교통사랑카드’ 발급
상태바
부산시, 7월부터 ‘어르신 교통사랑카드’ 발급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18.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 시…전국 최초

[교통신문]【부산】부산시가 전국 최초로 65세 이상 고령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어르신 교통사랑카드’를 7월부터 발급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어르신 교통카드를 소지한 어르신들에게는 의료기관, 음식점, 외식업체, 이·미용업소, 목욕탕, 사진관, 안경점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상업시설 등에서 이용요금의 일정액을 할인해 준다.

시는 어르신 교통사랑카드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6월말까지 참여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협력업체로 참여하면 시 홈페이지에서 업소 홍보를 해주고 광안대교 통행료 면제, 시내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어르신 교통사랑카드 발급대상은 부산에 사는 65세 이상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자로, 먼저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시는 또 7월 중으로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는 고령 운전자 500명에게 10만원권 교통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올해 2월 이후 운전면허증 자진 반납한 고령 운전자에 한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으로 선정한다. 10만원권 교통카드 추첨은 한 차례 당첨될 때까지 매년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

시는 오는 2022년까지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자를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2017년 77명 → 2022년 38명)로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활성화, 교통사고 위험지역 교통안전시설 확충, 고령자 전용 교통안전교육장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