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체험 실시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체험 실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광주】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이학구)가 지난 26일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과 가족 등 30명을 대상으로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1차 사회적응체험(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험프로그램은 우리사회에 정착은 했지만 쉽게 사회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북한이탈주민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1차 사회적응체험(견학) 프로그램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시설을 중심으로 체험과 견학이 진행됐다.

본부 교통센터에서는 광주전남권 고속도로의 교통정보를 28개의 LED 모니터가 탑재된 CCTV 영상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첨단 교통관리 시스템을 견학했고,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 자연학습장으로 이용돼 수목원 문화체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한국도로공사 수목원을 방문, 생태습지와 암석원 등을 둘러보기도 했다. 이어 순천완주고속도로 오수(순천방향)휴게소에 있는 임실N치즈 체험홍보관에서 치즈와 피자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

견학 행사에 함께 참여한 박영애 광주하나센터 사무국장은 “금번 사회적응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에게는 다양한 사회정보를 경험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1차 사회적응체험(견학) 프로그램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 조기 적응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했으면 한다”며 “오는 10월에는 2차 사회적응체험(문화행사)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어 북한이탈주민들의 사회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