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손해보험,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 제휴 맺어
상태바
DB 손해보험,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업무 제휴 맺어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8.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DB손해보험은 사업협력 강화를 위해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업계 최초로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손해보험사와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기업간에 이루어졌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 핀테크 기업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부문으로 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서비스 발굴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전사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신상품,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신기술 솔루션 공동 검증,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산 및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