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IT 꿈나무 지원 성장 사업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IT 꿈나무 지원 성장 사업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특성화고 학생 35명 후원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서비스 기업 현대오토에버가 ‘IT 꿈나무 성장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IT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 자격증과 ‘CCNP(Cisco Certified Network Professional)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CCNA는 초급 단계 네트워크 지식이 있음을 증명하는 자격증이고, CCNP는 전문적인 네트워크 지식을 있음을 증명하는 자격증이다.

두 자격증은 IT업계 종사를 위해선 필수에 가깝지만, 시험 전형료가 만만치 않아 부담을 준다는 것이 IT업계 종사자 일반적 의견이다. 특히 CCNP 자격증은 비싼 시험료로 인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은 시험을 계속 유예하거나 심지어는 포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오토에버는 ‘사랑의열매’ 및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수도권 지역 IT 특성화고 학생 35명(CCNA 25명, CCNP 10명)을 선발해 해당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더불어 청소년 진로 탐색 기회와 멘토 역할도 수행한다. 교육생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특성화고 학생 중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9일까지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같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사회공헌활동과 접목하고 있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간다는 비전 아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재오토에버와 함께 ‘IT 꿈나무 성장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 중인 함께일하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