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힌드라코리아 신임 대표에 최인범
상태바
마힌드라코리아 신임 대표에 최인범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쌍용자동차 대주주 인도 마힌드라그룹이 지난 8일 최인범 전 GE 상임고문을 마힌드라코리아 신임 대표 및 마힌드라그룹 상임고문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최 대표는 앞으로 그룹 내 각 사업부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존 협력사와 관계를 강화하는 임무를 맡는다.

라지브 두베이(Rajeev Dubey) 마힌드라그룹 인사(HR) 및 기업서비스 부문 총괄대표는 “최 대표는 30여년 동안 기업·정부·국제기관 등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최적임자”라며 “최 대표가 앞으로 그룹 전체에 대한 자문뿐만 아니라 마힌드라코리아가 새로운 성장궤도에 올라설 수 있도록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마힌드라코리아에 새로 합류해 기쁘다”며 “글로벌 오피스 동료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내에서 마힌드라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기업으로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지난 12년간 GE코리아, GM코리아, IBM코리아에서 상임고문을 지내며 글로벌 기업의 한국 내 대정부관계 및 정책관련 전략을 자문해왔다. 또한 폭넓은 경험과 견식을 바탕으로 여러 기업과 정부기관 자문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해 왔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를 지냈고, 올해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이사로 임명됐다. 현재 서강대 국제대학원 겸임교수직도 맡고 있다.

최 대표는 미국 조지타운대학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워싱턴 소재 국제기구인 세계은행(IBRD)과 세계적으로 저명한 씽크탱크 피터슨국제경제연구소(PIIE)에서 연구 활동 했다. 국내에서는 국책연구원인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등에서 연구 및 저술 활동을 통해 국제경제정책 전문가로서 활약했다. 또한 대통령 경제비서실 대외경제담당관으로 근무하면서 한국의 OECD 가입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후 경기도지사 경제특보, 전국경제인연합회 수석이코노미스트 겸 상근부회장자문역을 맡았다.

한편 마힌드라그룹은 지난 2011년 쌍용차 인수 이후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더욱 개발시키고 추진하기 위해 2013년에 마힌드라코리아 사무소를 설립했다. 이후 마힌드라그룹 한국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 하고 한인 양국 간에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