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부산서 코리아프리미어 7종 공개
상태바
아우디, 부산서 코리아프리미어 7종 공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신차 공개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오는 6월 8일 개막하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콘셉트카 3종과 코리아프리미어 모델 ‘A8’, ‘Q5’, ‘Q2’, ‘TT RS 쿠페’를 포함해 차량 11대를 선보인다. 벡스코 제2전시장에 위치한 아우디 전시관은 직선을 강조한 세련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하이라이트 카인 ‘A8’은 브랜드 플래그십이자 ‘레벨3’ 수준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 양산 모델이다. 지난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아우디 서밋(Audi Summit)’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적용된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은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 (zFAS)와 ‘레이저 스캐너’ 등을 통해 시속 60km 이하로 서행하는 경우 시동·가속·조향·제동을 관리하며 운전을 책임진다. 또한 ‘아우디 AI 원격 주차 파일럿’과 ‘아우디 AI 원격 차고 파일럿’을 통해 스스로 운전해 주차 공간이나 차고로 이동하며, 운전자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 새롭게 돌아온 5세대 ‘A8’은 자율주행 외에도 새로운 디자인 언어, 혁신적인 터치스크린, 전기주행 시스템을 통해 ‘기술을 통한 진보’ 기준을 새로이 정립해 럭셔리 클래스 미래를 제시한다.

‘Q5’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프리미엄 스포츠다목적차량(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대표 프리미엄 모델이다. 새롭게 풀 체인지 돼 돌아온 ‘Q5’는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유기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결합됐으며, 탁월한 연비효율과 혁신적인 운전자보조시스템을 갖춰 동급 SUV 모델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강력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일상생활뿐 아니라 레저 등 여가활동까지 폭넓은 용도를 커버할 수 있어 주행성능과 실용성 양쪽 조화를 이룬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해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7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즈에서 ‘최고 대형 SUV 모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 브랜드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Q2’는 스포티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콤팩트 SUV 모델이다. 여기에 브랜드 고유 탁월한 풀타임 사륜구동시스템‘콰트로(quattro)’를 탑재했고 높은 엔진 효율성을 자랑해 도심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에도 손색없는 다재다능한 차량이다.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Q2’는 ‘아우토 트로피’와 ‘독일 디자인 어워드’ 등 유수 상을 석권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TT RS 쿠페’는 역대 가장 강력한 TT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여기에 고유 배기음으로 드라이빙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모델이다. 400마력에 이르는 최고출력을 뿜어내는 강력한 5기통 엔진을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7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뛰어난 핸들링을 자랑하는 안정감 있고 스포티한 섀시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먼저 차량별 캐릭터에 맞춰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우디 런웨이 쇼’를 평일 하루 2차례, 주말 하루 3차례씩 선보인다. 아우디코리아는 2005년 서울모터쇼부터 유명 디자이너 및 스타일리스트와 협업해 자동차와 패션을 접목한 스타일을 제시하며 모터쇼 관람객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올해는 ‘로우 클래식’ 이명신 디자이너와 협업해 아우디 차량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터쇼 기간 동안 ‘팀 아우디 코리아’ 유경욱 선수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관 차량을 소개하는 ‘도슨트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아우디코리아 공식 SNS 계정(카카오플러스 친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중 택)을 팔로우하는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에코백을 증정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이번 모터쇼에서 특별히 선보이게 되는 콘셉트카와 코리아프리미어 모델을 통해 브랜드가 제시하는 미래 기술과 비전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전시 차량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시관에 방문한 많은 이들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