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튜닝의 모든 것 '2018 서울오토살롱' 7월 개막
상태바
車 튜닝의 모든 것 '2018 서울오토살롱' 7월 개막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2일 코엑스…8개국 150개사 참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자동차 튜닝산업과 튜닝 매니아를 대표하는 전시회 '2018 서울오토살롱'이 오는 7월 개최된다.

서울오토살롱 사무국은 이번 행사를 오는 7월 19~2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1만8358㎡에 국내외 8개국 약150개사 900부스를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전시회 기간 동안 약 6만8000명이 찾아와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지금까지 누적 관람객 수는 총 100만명에 달한다.

‘2018 서울오토살롱’에는 튜닝파츠, 카케어 용품, 전장제품 및 소모품, 인테리어 제품 등을 포함하는 액세서리와 함께 전문 튜닝샵 및 멀티 시공샵에서 출품하는 튜닝카, 오토라이프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다양한 서비스, 캠핑카, 튜닝카, 슈퍼카 등 다양한 애프터마켓 제품 및 색다른 자동차들이 전시된다.

또한 국내 자동차 튜닝제도 정착을 위한 한국자동차 튜닝포럼과 자동차 튜닝산업 발전 세미나 등 튜닝산업의 발전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레트로핏, 카오디오, 캠핑 등 차와 연계된 다양한 취미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제품 및 튜닝카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 친환경차인 전기차도 전시할 계획이며, 자동차 튜닝샵 프랜차이즈 덱스크루와 함께 튜닝 스쿨도 진행한다.

서울오토살롱 사무국 관계자는 "자동차는 이제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공간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튜닝의 범위를 대중화시키며, 자동차 매니아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일종의 자동차 페스티발 같은 특별한 전시회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