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고속버스 예매 차질 빚을 듯
상태바
7월 고속버스 예매 차질 빚을 듯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시간 단축 여파...일부 버스업체 “노선 조정 불가피”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7월 근로시간 단축을 앞두고 버스회사들이 운항 단축과 노선 변경 등을 검토하면서 고속버스 예약도 차질을 빚을 전망이다.

그러나 정부는 노사정 합의를 통해 탄력근무제를 도입하기로 한 만큼 노선버스 운항 변경은 허용하지 않는다는 단호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버스업계 등에 따르면 이날 동서울터미널은 7월부터 온라인 예매를 전면 중단한다는 공지를 올렸다가 철회했다.

동서울터미널은 7월 근로시간 단축으로 일부 노선이 조정될 수 있어 예매를 중단한다고 안내했다가 국토부의 연락을 받고 공지를 취소했다.

일부 버스업체들이 근로시간 단축으로 감차나 노선 변경이 불가피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사업계획 변경 신청을 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국토부 관계자는 "최근 근로시간 단축에 대응하기 위해 탄력근무제를 최대한 활용하기로 노사정 합의를 한 바 있다"며 "이 합의에 따라 지자체에 노선버스의 사업계획 변경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도록 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최근 전국 지자체 버스 운송 담당자들과의 면담에서도 이같은 방침을 재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관계자는 "다만 노사정 합의가 이뤄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일부 업체들이 내용을 잘 전달받지 못해 이날 해프닝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고속버스사업조합의 예약시스템에서는 7월 1일 이후 버스 예약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시스템에서 6월 말까지는 노선별 이용 가능한 버스가 조회되지만 7월 1일만 넘어가면 예약정보가 뜨지 않는다.

버스회사들이 아직 노선 시간표를 시스템에 올리지 않아 예매 정보가 만들어지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