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硏, '교통사고 제로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교통硏, '교통사고 제로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8.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한국교통연구원이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교통안전 정책 및 법·제도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연구원은 “한국은 OECD 가입국 중 교통안전 수준이 매우 낮은 수준이며 국회 결의안을 통해 교통사고 제로화를 추진한 바 있다”며 공모전 추진 배경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통사고 제로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현실성 있고 획기적인 법․제도 개선 및 교통안전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 결과를 집대성해 향후 국회 및 정부의 법·제도 개선 입법 및 정책제안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원은 “최우선적인 교통정책으로 교통안전 분야를 선정하고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핵심 교통정책을 발굴하고자 다양한 연구 및 세미나 등을 추진해 왔다”며 “산·학·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연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데 공모전의 취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도로이용자(어린이, 노인, 청소년 등), 교통수단(자전거 원동기, 경운기 등), 사업용 자동차(버스, 택시, 화물차 등), 교통시설, 법 제도 등으로 교통안전 관련 아이디어면 별다른 범위 제약 없이 가능하며 제안 내용과 기대효과 또는 법률 개정이 필요한 사안이면 개정 방안과 신구조문 대비표를 같이 작성해서 보내면 된다.

제출 기한은 7월 31일까지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팀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