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전북 나쁨..부산, 대구, 대전 등 미세먼지 농도 보통!.천문조, 저지대 침수피해 주의
상태바
기상청 내일날씨 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전북 나쁨..부산, 대구, 대전 등 미세먼지 농도 보통!.천문조, 저지대 침수피해 주의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요일인 6월 17일 오후 6시 20분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어 있는 가운데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8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경북남부내륙은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내일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를 당부했다.

* 예상 강수량(18일 오후)
- 경북남부내륙, 북한(17일부터) : 5~20mm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대기정체로 서울과 전북 등 일부 서쪽지역은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일평균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수도권·충청권·광주·전북 등 중서부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오존 농도는 대기오염물질의 광화학 반응에 의한 오존 생성과 이동으로 일부 중서부와 남부지역에서 낮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레(19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차차 흐려지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18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