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투할부,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시 중고차시세 확인 방법은?
상태바
투투할부,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시 중고차시세 확인 방법은?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신용자나 신용불량자 전액할부시 중고차 시세를 믿고 알아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중고차 시세를 살펴보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차가격 대비 연간 10% 정도씩 감가된다고 하니 그 이상 터무니없이 저렴한 시세는 피해야한다. 또한 중고차시세표는 특성상 연식, 킬로수, 사고유무, 옵션, 색깔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현재의 예산, 앞으로의 유지비, 되팔 때의 시세, 용도, 주행거리, 주차공간, 연비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딜러와 거래해야 한다.

이에 투투할부 관계자는 “허위매물 없는 정직한 중고차거래사이트를 이용할 시 중고차 전문 딜러를 통해 정확한 중고차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차종에 연식이라고 해도 중고차 시장에서 판매하는 중고차시세는 각각 다르게 측정이 되기 때문에 딜러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딜러와 관련된 부분뿐만 아니라 이전등록대행 등을 통해 서류처리를 간결하게 끝마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또한 중고차거래사이트에 따라 차이를 보이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지원하는 업체도 있고, 중고차할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나 금리에도 차이를 보이니 중고차시세표와 더불어 꼭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하여 투투할부에서는 실제로 딜러들이 사용하는 ‘딜러전산망’을 열어놓고 차종부터 옵션, 연식, km수, 색상, 금액을 고객이 확인할 수 있게 하고, 박리다매의 원칙을 고수하며 판매를 하고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자체 상품을 보유하여 고객의 조건에 따라 맞춤으로 제시한다.

또한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해 사고와 침수, 차량누유 유무를 구매자가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한 픽업서비스도 제공하며, 계약서에 보증 km수와 개월 수를 명시하는 등 AS에 대한 부분도 책임지고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가 희망하는 내용을 확인해 충족될 시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편하게 중고차를 매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