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싸이카 이민성대표, “정직한 업체를 통해 허위매물과 높은 할부이자 피할 수 있어”
상태바
중고차싸이카 이민성대표, “정직한 업체를 통해 허위매물과 높은 할부이자 피할 수 있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합리적인 구매와 소비를 위해 중고차 거래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초보 구매자들에게 허위매물, 미끼매물, 강매, 폭리 마진 등을 권유하며 곳곳에서 피해 사례가 발생하기도 한다.

중고차 구매가 처음인 소비자들은 거래를 할 때 어떤 것부터 살펴야 할지 가늠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에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최근 다양한 불법 업체가 등장하고 있어 구매하기 전 차량의 연식과 성능점검 표, 주행거리, 관리 상태 등을 제대로 분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터무니없이 저렴한 차량의 경우는 사기 전에 의심하고 많은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얻어 구입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특히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명의이전비용, 주차비용 등 굳이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 있는지 분석하는 것이 좋고, 딜러가 중고 차량에 대한 사후 관리까지 해주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무엇보다도 목돈이 없어 경제적 부담을 안고 있는 이들은 업체 선정이 중요하다. 이에 싸이카는 개인회생, 군 미필, 무직자, 신용 회복자 등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 및 개인회생, 신용 회복,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제공해 구매자들의 부담을 낮추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