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9일 ‘2018 합천 항공레저축제’ 개최
상태바
7월29일 ‘2018 합천 항공레저축제’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경남】합천군이 오는 7월29일 합천항공스쿨(합천군 용주면 소재)에서 ‘합천 항공레저축제’를 개최한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민국항공회(회장 이영덕) 주관, 에어랜드항공(대표 반명희)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축제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합천바캉스축제 기간(7월27~31일)에 개최된다.

주요 행사로 합천군수 배 전국 경량항공기 정밀착륙 대회와 종이비행기 멀리 날리기 대회가 열린다.

경량항공기대회는 경량항공기 조종사 자격증명을 취득한 선수와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다. 종이비행기대회는 학생부, 가족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경량항공기 대회는 7월 2일부터 20일까지, 종이비행기 대회는 28일까지 사전 접수한다.

종이비행기 대회의 경우 선착순 800명을 모집하며 대회당일 12시까지 현장에서 신청도 가능하다. 대회 요강, 참가신청, 체험부스 등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합천 항공레저축제’를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합천군은 이착륙장, 격납고, 주기장, 교육장 등을 갖춘 합천항공스쿨을 조성했으며 에어랜드항공과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경량항공기 비행체험, 청소년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항공레저 인프라를 바탕으로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전문교육기관을 추진하는 등 항공 콘텐츠를 확대해 항공레저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