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그린웨이(Green Way) 전기차 퍼레이드’ 개최
상태바
포항 ‘그린웨이(Green Way) 전기차 퍼레이드’ 개최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포항시가 미세먼지 등의 오염물질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차 환경성과 유지관리 측면의 경제성을 홍보하고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11일 영일대해수욕장 광장에서 전기차와 충전기를 전시하고, 시내 주요 도심구간에서 ‘포항 그린웨이(Green Way) 전기차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1회 충전으로 400㎞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기차 퍼레이드는 참가희망차량, 제작사 차량, 관용차량 등 50대의 전기자동차가 참여하며, 동승을 원하는 시민과 함께 시내 주요도로에서 진행된다.

A코스는 영일대 누각에서 설머리 해안도로를 거쳐 환호대림힐타운, 육거리, 오거리, 한전사거리, 대잠사거리, 창포사거리를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B코스는 설머리 해안도로를 거쳐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형산오거리, 한전사거리, 육거리를 지나 돌아오는 코스로 각각 20㎞구간을 에코드라이브로 주행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에서는 중형전기버스 2종, 전기승용차 7종, 전기이륜차 2종, 급속·완속충전기 14종을 전시해 시민과 전기차 구매예정자가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전기차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아직 전기자동차에 대해 생소하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유발해 전기자동차 보급을 촉진하고 미세먼지 없는 포항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