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버스정보 앱, 한층 더 편리하게 서비스 강화
상태바
경기버스정보 앱, 한층 더 편리하게 서비스 강화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8.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경기도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경기버스정보’ 앱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 됐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에 중점적으로 업데이트 된 사항은 ▲우회 노선 및 정류소에 대한 안내기능 고도화 ▲출발/도착지에 대한 즐겨찾기 기능 추가 ▲전체 노선번호 목록 확인 ▲출근시간대 예약버스 표출 개선 ▲기점/회차점 부근 버스정보 오류 해소 ▲이용안내페이지 정비 6가지다.

먼저 그간 어플리케이션 내 메인 화면을 통해서만 공지되어온 ‘공사·행사에 따른 우회 노선·정류소 안내’를 이용자가 노선번호나 정류소를 검색할 때에도 표출 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길찾기’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그간 노선·정류소만 등록이 가능했던 ‘즐겨찾기’ 항목에 길찾기의 출발지·도착지에 대해서도 등록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검색 시 일반, 직행좌석, 마을, 시외공항 등 전체 노선번호 목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을 개선하고, 앱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안내 페이지도 더욱 상세하게 재구성했다.

이 밖에도 예약버스 아이콘이 출근시간대에만 표출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기점·회차점 부근에서 장시간 정차하는 임의정차 버스의 도착정보가 잘못 제공되는 문제도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경기버스정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는 구글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