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硏, '한국형 스마트시티 융합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미래기술교육硏, '한국형 스마트시티 융합기술 세미나' 개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2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미래 신성장산업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의 집약체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시티의 한국형 모델을 찾기 위한 자리가 열린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8월 22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한국형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최신 융합기술 개발과 구현방안 세미나-시험인증, 마이크로그리드, 블록체인, 5G, 디지털사이니지, IoT, 빅데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선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표준화 및 시험인증' ▲'마이크로그리드 기반의 스마트시티 에너지 융합기술 및 서비스 제공방안'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시티 보안과 적용기술' ▲'디지털사이니지(DOOH)를 이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적용사례' ▲'5G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축과 융합서비스 제공방안' ▲'AI/IoT 기반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방향과 실증사례' ▲'빅데이터/오픈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축방안' 등 전 방위적인 스마트시티 관련 기술 및 시장에 대한 다양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시티 기술과 관련한 최신 이슈를 점검 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함으로써 전체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연구개발 및 시장동향과 그에 따른 전략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