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지금 지방은 축제중
“열차 타고 한여름 겨울여행 떠나요”
이성일 기자  |  sllee@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 봉화 분천역 ‘한여름 산타마을’ 21일 개장

   

[교통신문 이성일 기자]【경북】경북 봉화의 분천역 '여름 산타 마을'이 지난 21일부터 관광객을 맞이한다.

경북도는 이날 봉화 분천역에서 경북도, 봉화군, 코레일 경북본부, 지역주민, 관광객, SNS 기자단 등이 함께한 가운데 한여름 산타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개장식<사진>을 가졌다.

개장식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난타공연,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폭죽, 풍선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어린이 방문객들은 물총놀이로 더위를 식히고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했으며 산타할아버지가 판매하는 아이스크림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한 모든 방문객에게 부채를 나눠주며 즉석에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다음달 19일까지 30일간 운영하는 ‘2018 한여름 산타마을’은 지난 겨울 10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관광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한겨울 산타마을에 이어 ‘한여름’이라는 계절에 맞게 물과 얼음을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객들을 맞는다.

운영기간 중에는 산타 레일바이크, 자전거 셰어링, 물안개 터널과 한겨울 날씨를 느낄 수 있는 객차를 개조한 산타 쉼터를 운영한다.

또한 루돌프 마차, 소망우체통, 산타방 등 포토 존을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산타마을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고 토속음식, 간식거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며 주말에는 흥겨운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김병삼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유난히 더운 여름이다. 휴가철을 맞아 교통체증 걱정 없이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열차를 타고 한여름 산타마을을 방문해 보는 것도 색다른 여행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산타마을은 지난 2014년 한겨울 산타마을을 시작으로 매년 여름・겨울에 운영되며 이번이 8번째 개장이다. 분천역에는 경북나드리열차가 토·일요일 각 1회 왕복 운행되며 월요일을 제외하고 백두대간협곡열차(V-train), 중부내륙관광열차(O-train) 등 관광열차와 무궁화호가 하루 14회 정차한다.

 

 

 

 

이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교통사고 갑론을박】무단횡단하다 사고난 피해자 1초전에 보았다면 가해자 무죄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택시 운전업무에 종사하는자로 2016. 7. 30. 2...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교통사고 갑론을박】교통방해죄 무죄 판결로 이웃 간 토지 통행 분쟁에 관한 기준을 마련하다!
● 사건 개요- 피고인은 펜션 운영자이며, 고소인은 펜션 인근 농지 소유자이다. ...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