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바람 막아드릴게요”
상태바
“더운 바람 막아드릴게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시내버스 승강장에 ‘에어커튼’ 설치

[교통신문]【전북】전주시가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 버스탑승을 대기하는 시민들을 위해 더운 바람을 차단해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에어커튼’을 설치키로 했다.

시는 총 4000만원을 들여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여름철 폭염피해 예방과 대중교통 이용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오목대한옥마을 승강장과 남부시장 승강장 등 20군데 유개승강장에 ‘쿨링 트윈노즐 에어커튼’을 58개를 설치한다고 19일 밝혔다. 쿨링 트윈노즐 에어커튼은 공기 커튼을 형성해 공기순환 쿨링효과가 높고, 설치 및 유지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에어커튼이 설치되는 곳은 중앙성당 양방향과 중앙시장, 오목대한옥마을, 남부시장 양방향, 서부시장 양방향, 전동성당 양방향, 안행교 양방향, 이마트, 모래내시장 양방향, 전북대 농협, 일양병원, 덕진성당 앞, 금암국민은행앞, 첫마중길 모두 20개 승강장이다.

시는 이용객이 많은 시내버스 유개승강장에 시범 설치한 후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해 내년부터는 확대 추진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여름철 횡단보도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려야 하는 시민들이 쉬어갈 그늘을 제공하기 위해 한옥마을과 오거리광장, 충경로사거리, 풍남문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그늘막 쉼터(아트차일)을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