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지, ‘시외버스모바일’ 터치 한번이면 ‘오케이’
상태바
여름휴가지, ‘시외버스모바일’ 터치 한번이면 ‘오케이’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9일까지 이벤트, 카카오 휴대용 선풍기 등 증정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 차가 없는 사회 초년생, 박OO(30세, 회사원)씨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좋은 정보를 알아냈다. 시외버스를 타면 싸고 편리하게 경포대, 해운대 등 국내 대표 휴가지를 갈 수 있다는 것. 시외버스는 노선만 전국 수천여개에 달해 대도시는 물론 작은 지방도시까지 쉽고 저렴하게 갈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시외버스모바일’앱이 있어 터치 한번이면 발권부터 결제까지 손쉽게 할 수 있고, 할인혜택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까지 풍성하다고 한다.

국내 대표 모바일 시외버스 예매 서비스 ‘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앞두고 휴가지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부산‧강릉‧속초‧삼척‧진주 등 휴가지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8월 19일까지 추첨을 통해 ▲‘카카오 휴대용 선풍기’(75명) ▲‘매트튜브-써핑보드 라이언’(7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150명) 등 총 30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최근 전국 수천여개에 달하는 시외버스 노선에 대한 연계호환이 이루어지면서 시외버스의 노선 확인, 예매, 발권이 원터치로 가능해졌다. ‘시외버스모바일’앱은 깔끔한 화면 디자인과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국내 대표 모바일 시외버스 예매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누적다운로드 500만’을 돌파하며 시외버스 애용 고객은 물론 일반 고객들에게도 ‘여행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상무)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휴가지를 가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으로 ‘시외버스모바일’ 앱이 떠오르고 있다“며 ” ‘시외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붐비는 터미널에서 줄서지 않아도 되는 만큼 더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