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자전거·택시 등 포함한 공공교통정책 도입 필요"
상태바
“공공자전거·택시 등 포함한 공공교통정책 도입 필요"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8.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 ‘공공교통 심포지엄’...정책 수립에 시민 참여해야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대중교통체계를 수립할 때 공공자전거와 장애인 콜택시 등을 포함한 '공공 교통정책'을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대희 대전시 교통전문연구실장은 지난 26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공공교통 심포지엄'에서 "시내버스, 도시철도와 함께 준 대중교통(택시), 공공자전거, 장애인 콜택시를 망라해 공공교통수단으로 봐야 한다"며 "승용차를 이용하지 않아도 시민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인프라를 확충해 공공교통 우대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실장은 "이를 위해 정책수립에 시민의 참여가 필수적이며, 어려서부터 시민교육을 통해 공동체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포럼에서 한국교통연구원 모창환 박사도 "누구나 차별 없는 교통기본권의 충족을 위해 이동권과 안전, 만족도를 높이는 공공교통 정책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대전시, 한국교통연구원, 대한교통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 욕구를 반영한 공공교통정책을 도입하고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기주 대한교통학회장은 "인프라 건설 위주로 성장한 교통 분야에 공공성 철학을 담아낸 정책제안은 교통서비스 질적 향상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