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진단보증협회, “중고차 성능점검 받고 가격산정 받으세요”
상태바
車진단보증협회, “중고차 성능점검 받고 가격산정 받으세요”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8.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시세조회와 차별화 알리는데 주력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가 중고차 거래시 성능‧상태점검을 받은 차량에 대한 중고차가격조사‧산정 무료서비스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일반적인 자동차 시세조회 서비스와는 전문성이나 법적인 지위에서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협회는 중고차매매업계의 시세조회서비스는 자동차의 상태에 대한 점검 없이 일반적인 대표 시세만을 제공하는 반면, 자동차가격조사‧산정은 해당 자동차의 종합상태와 사고이력, 선호도, 주행거리, 특이사항 등 각 항목마다 점검내용이 가감점되는 것을 알 수 있게끔 객관적인 자동차의 가치를 평가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에 있어 판단의 기준이 되도록 하고 있다는 데 차별화를 두고 있다.

또 협회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자동차성능․상태점검장에서 성능점검을 받은 차량은 소비자에게 가격산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동시에 가격산정의 오류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차량의 가치감가에 따라 피해액을 보상해주는 보증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정욱 협회 회장은 “싸고 좋은 차는 없다. 다만 제대로 된 차가 제대로 된 가격에 유통될 수 있도록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여 소비자 피해가 예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선진화된 자동차 유통문화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