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광주공장, ‘상상력 가득한 과학교실’ 개최
상태바
기아차 광주공장, ‘상상력 가득한 과학교실’ 개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8.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광주】기아차 광주공장(공장장 정찬민)이 지난 8일 광주지역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과학자의 꿈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수업보다 알찬! 상상력 가득한 과학교실’을 개최했다〈사진〉.

과학교실은 지역사회 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아차 광주공장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기아챌린지콘서트’의 여름방학 맞이 체험프로그램이다.

특별체험 프로그램인 ‘수업보다 알찬! 상상력 가득한 과학교실’은 국립광주과학관에서 7∼8일에 이어 오는 24일 등 3일에 거쳐 진행되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0여명이 참가해 다양한 과학 관련 체험을 하게 된다.

과학교실은 어린이들이 총 3개의 팀으로 나눠 과학 해설사와 함께 전시관 투어하며 국립광주과학관의 신기한 과학 전시물을 관람했으며, 과학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과학 원리를 이용한 체험활동에도 참여했다.

또한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진행 중인 여름방학 특별전 ‘미지의 해양탐험-Under the Sea’를 통해 미래 자원과 생활의 터전이 될 해양에 대한 이해와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정신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9종 30여점의 고래, 해양생물 골격염색 표본, 대형문어 실물모형 등 다양한 전시물을 보고, 쥐라기 시대 바다 공룡 체험, 심해 속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지의 해양을 탐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