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BMW에 리콜 철저조치 요구
상태바
국토부, BMW에 리콜 철저조치 요구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공개 설명회 개최 포함
▲ [자료사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국토교통부가 6일 BMW코리아 대표 및 본사 임원진과 면담을 갖고 화재사고에 따른 리콜과 관련해 BMW 측에 자료제출이 미흡한 점을 언급하면서, 추가적인 자료제출 요구에 성실히 임하는 등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촉구했다.

국토부는 BMW 관계자와 가진 면담 자리에서 현재 진행 중인 긴급 안전진단 및 화재발생 원인규명과 관련해 국민에게 CEO 등 최고책임자가 충실히 설명토록 요구했다. 이에 따르면 우선 이번 BMW 리콜 대상 차량(42종 10만6317대) 화재 발생 원인에 대한 구체적인 원인과 리콜 지연 사유는 물론, 현재 진행 중인 긴급 안전진단과 관련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 제시와 부실 안전진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속히 근본 대책을 수립·집행해야 한다는 정부 입장이 전달됐다.

관련해 화재 원인규명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이미 제출된 기술근거자료, 리콜대상 산정근거, 원인분석 보고서,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결함으로 판단한 근거자료, EGR 리콜관련 분석자료 등 추가적인 자료를 신속히 제출해 달라는 요구가 BMW 측에 전달됐다.

이밖에 안전진단 후에도 부품교체 등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리콜 단축 대책을 제시하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가솔린 차량 화재발생에 대한 입장 및 대책 또한 제시해 줄 것이 요구됐다. 아울러 차량 소유자 등 소비자 보상과 같은 피해 구제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달라는 뜻도 전달됐다.

국토부는 이번 BMW에 추가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제출 자료를 토대로 화재발생 원인에 대한 조사를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조사 과정에서 국내 전문가를 충분히 참여시켜 화재 발생원인 규명을 공개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BMW 측의 조치사항 이행여부 점검을 비롯해 리콜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철저한 원인규명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리콜제도 개선 등을 조속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