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상태바
재규어랜드로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8.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폐소생술 교육사업 목적에 쓰여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난 10일 대한적십자사와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 서울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와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양측을 대표해 참석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한적십자사가 실시하는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원해 초·중·고교 등 교육 기관 및 노인 관련 유관기관에서 약 2만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급성심장정지는 매년 3만여건 내외로 발생하지만 생존율은 5% 내외에 불과하다. 그러나 환자 주변 일반인이 심폐소생술 시행할 경우 급성심장정지 환자 생존율이 약 3배 높아지고, 심폐소생술 교육 경험율이 10% 증가할 때 급심장정지 환자 생존율이 1.4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대한적십자사는 위급상황에서 급성심장정지 환자 생존율이 높일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널리 보급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생과 응급의료시설 접근성이 낮은 지역 거주 노인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긴급 상황 발생 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20대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 이외에도 2013년 재난 및 취약계층 구호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디스커버리4’를 구호차량으로 기증한 것을 시작으로 2014년부터 3년간 전국 약 200개 초·중·고등학교, 1만98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통안전교육캠페인을 후원했다. 또한 2017년 12월에는 긴급재난대응차량으로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를 기증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도로교통안전 교육과 긴급재난 지원에 이어 위급상황에 필수적인 응급처치 교육 사업에 힘을 보태 기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가진 역량을 통해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사회공헌활동 및 기부문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누적 기부금이 5억원이 넘는 개인·기관에 수여하는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