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투할부, 디지털 시대 제대로 된 정보 확인 통해 중고차전액할부 진행해야
상태바
투투할부, 디지털 시대 제대로 된 정보 확인 통해 중고차전액할부 진행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8.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것이 디지털로 이루어지고, 인터넷으로 수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한 시대이다.

디지털 채널에 익숙한 세대가 늘어난 만큼, 혼자서도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많은 정보를 찾아낼 수 있는 시대이다. 그렇지만 그만큼 과잉 정보가 넘쳐나는 too much information 의 시대이기도 하다.

too much information 시대라는 것은 정보를 셀렉하고 선별하는 것이 정보를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해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와 같은 고가의 품목이나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과 같은 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경우, 이러한 정보 선별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중고차할부 구매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과장된 정보, 허위 매물, 잘못된 정보 등이 넘쳐나는 많은 중고차할부 업체들 사이에서 제대로 된 정보를 선별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업체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오랜 기간 중고차전액할부 시장을 리딩해 온 투투할부에서는 업체 선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장 먼저 전국딜러전산망을 공개하는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투투할부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딜러전산망이라는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전산망을 공개하면 허위매물 광고를 하지 않고 직접 실매물만으로 거래를 진행한다고 볼 수 있으며, 차량의 종류와 옵션, 연식, 킬로 수, 금액, 색상 등을 딜러들 간에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에게 정직한 거래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고차할부 업체 자체의 할부사가 있는지 체크해볼 것도 전했다.

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게도 중고차와 같은 고가의 품목은 중고차할부 상품이나 금융권의 도움을 빌리지 않고 구매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서비스신용상태가 좋지 못한 7~9등급의 저신용자, 개인회생자 혹은 주부, 대학생 등의 소비자도 중고차전액할부가 가능하고 예외 승인 등으로 할부 승인율을 높이는 노력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중고차할부 전문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투투할부 관계자는 조언했다.

투투할부에서는 “중고차 시장 역시 too much information 시대인만큼 넘쳐나는 허위 광고, 잘못된 정보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 며 제대로 된 중고차전액할부 업체 선정과 정보 선택, 전문가와의 상담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