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종합] 강원도 SNS, 올 상반기 폭풍 성장, 전국 지자체 1위 달성
상태바
[강원도청=종합] 강원도 SNS, 올 상반기 폭풍 성장, 전국 지자체 1위 달성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8.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가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이 2018년 상반기 지자체 페이스북 페이지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 페이지 분석 서비스 <빅풋9 데이터>에 따르면, 강원도 페이스북은 작년 동기간 대비 4만 4천명 이상의 신규 팬이 유입돼 17개 광역지자체 중 팬 성장률 52%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지자체 팬 수 1위인 서울특별시 SNS 보다 높은 PIS(Post Interaction Score) 지수 19만 건을 기록하면서 SNS 사용자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강원도는 평창올림픽 이슈로 1월부터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실시간 라이브 등 콘텐츠 개발에 힘썼다. 올림픽 이후에는 ‘평화’이슈를 활용한 이벤트와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로 1위로 꼽힌 강원도의 여름 명소 소개 등을 통해 관심을 확대시킨 것이 주효했다.

또한 인스타그램, 블로그, 포스트, 트위터 등 5개 채널별 최적화된 메시지 전달과 강원도 ‘틈틈로드’여행테마 콘텐츠 , 사회공헌 ‘감자합니다’캠페인 등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최근 강원도 공식 블로그 ‘강원도래요’는 누적방문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다.

도 관계자는 “향후 남북관계와 평화 이슈를 주도적으로 선도해갈 강원도의 위상과 역할을 홍보하는데 있어 도의 SNS 운용을 더욱 확대하고, 효율성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강원도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